12월은 우리 부부의 결혼기념일이 있는 특별한 달이에요.

많이 싸웠지만 더 많은 화해를 하며 우리 부부는 안정기에 진입한 것 같아요. 

서로 많은 것을 포기(?).. 가 아니고 이해하기 시작했다고 해야 하나-

평화의 시대와 우리의 결혼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서 겨울 여행을 다녀왔어요.


라스베가스는 워낙 비행기티켓과 호텔 숙박비가 저렴하므로 라스베가스와 그랜드캐년 당첨!

블로거라기엔 전 매우 게으르지만 다시 마음을 다잡으며 우선은 항공권부터 포스팅!




1. 항공권 검색


역시나 또 스피릿항공을 이용했어요. 미국 최악의 항공사라는데 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. 

연착이나 지연, 수하물 분실 등의 불행이 아직 제게는 오직 않은 듯 해요.

검색할 때는 보통 스카이스캐너나 카약, 오르비츠 사이트 등을 통하여 항공권을 검색하고, 

이 검색한 결과와 스피릿항공 공홈에서의 검색 결과를 비교하여 더 저렴한 것을 이용해요.


■ Skyscanner  https://www.skyscanner.co.kr/

■ Kayak  https://www.kayak.com/

■ Orbits  https://www.orbitz.com/

■ Spirit  https://www.spirit.com/


스피릿항공을 이용할 것이라면! 스카이스캐너 같은 대행사 사이트보다 스피릿항공 공홈에서 직접 확인해보면 같은 티켓도 더 저렴해요.

저는 더군다나 9 Fare Club에 어느새 가입이 되어버렸기(?) 때문에 당연히 훨씬 저렴했어요.





사실 9 Fare Club과 그냥 예약이랑 편도 당 10불 밖에 차이 안나지만 두 사람 왕복으로 하게 되면 40불 차이가 나버려요. 

계속적으로 스피릿 항공 이용 의사가 있는 경우 9 Fare Club 가입도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.

(물론, 스피릿 항공에서 최악의 경험을 하신 분들의 후기도 반드시 참고가 필요해요!! 완전 비추하시는 분들도 계셔서요)


여기에! 스피릿 항공은 기내 수하물도 추가 요금을 받으므로, 1개 캐리어의 왕복요금(대략 50불 정도)을 추가해야 해요. 

네 그래요 .. 스피릿 항공은 "기내" 수하물도 돈을 받기 때문에 악명이 자자해요.

이를 모르고 공항 카운터에서 비행기 탑승하다가 걸리는 경우에는 1개당 100불을 부과해버리거든요.

그래서 미리 예약할 때 결제하시는 게 좋아요.

스피릿 항공과 타 항공권을 비교할 때는 꼭 이 수하물 요금도 포함하여 계산하셔야 해요.




2. 9 Fare Club


앞서 언급한 9 Fare Club은 스피릿항공의 유료 Membership Service인데 1년에 59.95불의 금액을 지불하고 가입한 회원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과 수하물 가격을 제공하는 서비스에요.





주의해야 할 점은 제 때 멤버십을 취소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갱신되고, 다음 기간동안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료 69.95불이 청구되기 때문에

제 때 취소를 잘하셔야 해요. 

그런데 만약 이번 한번만 탈 것 같은데 69.95불이 너무 비싼 감이 있다면??

Trial Membership Service를 추천드려요. 2달 단돈 19.95불! 껄껄

스피릿항공 관계자 같으시겠지만 아닙니다. ㅋㅋ





지난 여름 뉴욕 여행 때도 스피릿 항공을 이용했는데 그 때 9 Fare Club Trial Membership Fee를 감안하고도 가격이 너무 매력적이어서,

2달 Trial로 항공권을 결제했는데............


취소하는 걸 깜빡했어요. 전 바보에요...


라스베가스 항공권을 검색하며 보니 9 Fare Club에 여전히 가입되어 있길래 확인해보니 69.95불이 카드에서 예쁘게 빠져나가 있었네요.

결국 라스베가스 항공권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긴 하지만 올해 총 90불을 스피릿항공에 줘버린 나란 호구.

부끄럽지만 다른 분들은 동일한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남겨둡니다!






블로그 이미지

사슴댁

,